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10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

by 정보 채널 2021. 4. 2.
반응형

 

 

 가장 간단한 첫 번 째 방법

우선 윈도우시작줄에서 실행을 검색해서 진입해주세요! 두 번 째 방법도 이렇게 진입하실 것이니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키보드에 윈도우 버튼과 R을 눌러주시면 '실행'이 바로 열리게됩니다.

 

아래처럼 실행을 검색해서 실행해 주시거나 윈도우+R을 눌러서 진입해주세요.

 

\

아래처럼 실행을 눌러주신 뒤

 

services.msc  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서비스창이 뜨게 되는데 'w'키를 눌러 Windosw update를 빠르게 찾아준 뒤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으로 들어오셨으면 시작유형을 '수동'에서 '사용안함'으로 바꾸어 준 뒤 적용과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되게 됩니다. 간단하죠?

 

 

 윈도우 10 자동업데이트 끄는방법 두 번 째 방법

이번에도 위에서 설명해드린대로 윈도우+R키를 눌러 실행화면으로 빠르게 진입해 준 후, 이번에는 gpedit.msc 를 입력해 줍니다.

 

 

아래처럼 로컬그룹 정책편집기로 진입한 뒤 windows 업데이트에서 자동업데이트 구성을 찾아 줍니다.

 

 

 

자동업데이트 구성에서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시면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가 꺼지게 됩니다.

 

 

쉽죠!?

 

⭐gpedit.msc 실행이 안되요.

만약 gpedit.msc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에 제가 올려드린 group.txt.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아주신 뒤 파일이름을 abc.bat 로 변경해준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group.txt

0.00MB

 

그 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처럼 30~60초 가 소요되며 gpedit.msc를 실행할 수가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