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단독] 슈에무라 한국 떠난다...진출 16년만에 철수

by 정보 채널 2021. 3. 23.
반응형

로레알코리아 대표, 17일 직원에 서한
"9월말 韓 사업 종료…잠재력 큰 브랜드에 집중"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 그룹 소속 브랜드 슈에무라가 오는 9월말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 지난 2005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지 16년 만이다.

조선비즈가 22일 단독 입수한 이메일 서한에 따르면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아르나이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지난 17일 직원들에게 "슈에무라 팀에게 올해 9월 말까지 슈에무라 브랜드의 국내 사업을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아르나이 대표는 "회사의 향후 성장 전망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평가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에 집중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극대화하고 국내 뷰티 시장의 카테고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슈에무라의 한국 시장 철수 이유를 설명했다.

 

슈에무라의 한국 사업 종료는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이 약화한 탓으로 분석된다. 슈에무라는 일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에무라 슈가 1958년 창업한 화장품 브랜드로, 2003년 프랑스 화장품 제조업체 로레알 그룹에 인수됐다. 현재 국내 77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백화점 입점 매장 35개를 운영 중이며,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 세포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등에 입점해 있다.

 

 

(후략)

 

[이선목 기자 letswin@chosunbiz.com]
[이다비 기자 dabee@chosunbiz.com]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366&aid=00006880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