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클린한 펜팔 어플 추천

by 정보 채널 2021. 3. 10.
반응형



어플 SLOWLY (슬로울리) !

나는 예전부터 외국인들이랑 대화하고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걸 좋아했어서 펜팔 어플을 몇 개 해봤었어
헬로톡 탄뎀 등등 근데 해본 덬들은 알겠지만
별로 좋지 않은 의도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있고
난 너무 가볍게 느껴져서 안 맞았음

그리고 당시에는 내 외국어 실력이
막 그렇게 능숙한 편은 아니었어서
비교적 빠른 답을 요구하는 채팅 시스템에는
약간의 부담을 느끼기도 했어
그리고 난 워낙 그런 거보다 길게 길게 말하는 걸 좋아했음 ㅠ

슬로울리는 그런 나에게 딱 맞는 어플이었음!

1. 얼굴 사진을 올리는 기능이 없음. 걍 아바타 프로필만 가능
2. 과금 요소 없음 (우표 구매, 고화질 사진
뭐 이런 건 업그레이드 있긴 한데 전혀 필요 없음.....)
3. 이상한 사람들 못 봄
(사진 보내는 것도 상대방이 허락해야 보낼 수 있음)
한국 사람으로부터 편지받는 것도 차단가능

빠른 답장을 원하거나
채팅하면서 틀린 문법 같은 거 체크받길 원하는
그런 언어교환이 주목적이라면 안 맞을 수도...
나처럼 빠른 답장 텀 속도가 약간 부담되는 덬이라면 잘 맞을듯
근데 사실 길어봤자 하루이틀 같은데
하다보면 그닥 느리게 느껴지지도 않음



이건 채팅 시스템이 아니라 편지 형식으로 주고 받는 거라
어플 이름처럼 느리게 느리게 주고 받는 거야!
이렇게 편지들이 오는데 나라마다 편지가 오고 가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달라 말 그대로 한국과의
거리에 따라서 편지가 오고가는 시간이 다르다는 말!!!

 



차이나는 걸 알 수 있지?



주요 화면은 이렇게 생겼어

그리고 실제 우편이 그렇듯이 한 번 보내고 나면
수정을 할 수 없어 그리고 가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한 번 보낼 때 보다 더 많은 내용을 적으려고 하고
카톡 이런 거 보다 정성스레 쓰려고 하지
어쩌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상한 사람들이 없는 듯 ㅋㅋㅋㅋ
얼굴 사진도 없고 오래 오래 걸리다 보니
그런 목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굳이 이걸 사용할리가....



이건 내 친구가 나한테 보낸 편지 중에 하나야
전체 길이는 저거의 5배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얘가 워낙 길게 쓰는 애이기도 했지만...
아무튼 다른 애들이랑도
아무리 짧게 써도 저 캡쳐본의 2/3만큼은 쓰는 듯!!



내가 관심있어 하는 주제를 프로필에 설정해 둘 수도 있고



가능한 언어 또는 관심있는 언어 설정 가능



매칭은 이렇게 설정할 수도 있어
랜덤으로 할 수도 있고 이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들의 프로필을 보고 결정할 수도 있음!



그리고 이건 깨알잼인데 우리 우편 보낼 때도 우표 붙이잖아
이것도 보낼 때 별자리나 국가에
관련된 우표를 붙일 수 있어 (그 외 업적 우표도 있음)
그리고 상대방으로부터 편지를 받게 되면
그 편지에 붙어 있는 우표를 획득할 수 있는거지!!!!

나도 일부만 보여주자면 이렇게
독일, 캐나다 친구랑 주고 받으면서 생긴 우표가 있어!!!
난 러시아 스웨덴 이탈리아 네덜란드 싱가포르 등등
다양하게 모았어 ㅋㅋㅋㅋㅋㅋ



난 가입한 지 3년 정도 됐고
그동안 많은 친구들이랑 얘기를 나눴어!



편지도 많이 주고 받음...

되게 어플 자체가 깔끔하다고 느꼈었고
나는 이렇게 주고 받으면서 영어가 엄청 늘었었어!!
한창 이거 열심히 할 때는
자면서도 영어로 생각할 정도였음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언어교환이 주 목적이면 서로 채팅하면서
바로바로 고쳐주고 이런 게 도움되겠지만
난 오히려 긴 시간 들여서 쓰면서 더 도움이 됐던 거 같음

혹시나 괜찮은 펜팔 어플을 찾고 있는
덬들에게 조심스레 추천 하고 간다..... 총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