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타인에 무관심해 보이는 정도 (내향형)

by 후치 네드발 2020. 10. 2.
반응형

INFJ

이들은 복합적인 사람들이라서 상황에 따라 모습이 다양하게 바뀝니다. INFJ가 산만해지거나 자신의 생각에 빠져 있을 때 타인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아마 그들은 이렇게 무관심하게 보이려는게 아니고 단지 그들의 내면에 사로잡혀서 현재에 집중하고 있지 않은 것 뿐입니다. 또한 INFJ는 그들이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가식적이고 싶지 않지만 그렇다고 상대방 감정을 상하게 하고 싶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INFJ는 주위에 아끼는 사람들이 있을때 무관심한 모습이 사라지고 기쁘고 행복해하며 밝은 모습이 될 것입니다.

INFP

때때로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생각에 빠져 산만해진 상태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INFP 대체로 따뜻한 사람들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INFP는 심술궂게 보여지길 원하지 않으나, 자신의 내면 세계에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INFP가 그들의 왕성한 상상력에 빠져있을 때 다른 사람들의 존재에 약간 무관심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NFP는 가끔씩 표현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냉담하기 보다는 산만해 보일 것입니다.

INTJ

확실히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이며, 경우에 따라선 정말로 무관심하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INTJ는 종종 자신의 생각에 너무 사로잡혀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INTJ의 머리 속에선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으며, 종종 정보를 분석하기 위해 혼자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INTJ가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경우 INTJ는 정말로 남들에게 무관심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배려심이 없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과 마음 속에 들이는 사람을 고를 때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는 것뿐입니다.

INTP

그들이 가장 아끼는 사람들에게조차 매우 무관심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냉담한 태도는 단순히 INTP의 성격 중 한 부분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자주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INTP는 감정적으로 표현력이 있는 사람들이 아니며, 종종 그들의 감정을 마음 속에 간직하곤 합니다. INTP가 표현적이고 감정적으로 있고 싶을 때, 남들에겐 전혀 다른 사람처럼 보입니다. INTP가 냉담하게 보이기를 원하지 않을 때에도, 겉으로는 남들이 보기에는 확실히 무관심해 보입니다. 속으로는 바다처럼 굉장히 깊고 많은 감정을 간직하고 있지만, INTP의 겉모습은 무관심해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ISTJ

특히 어떤 일에 집중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확실히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ISTJ가 일 할 때는 효율적으로 하는 것에 매우 집중할 것입니다. ISTJ는 사랑하는 사람을 깊이 아끼지만, 감정적으로 표현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ISTJ는 자신의 감정을 노골적으로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로 겉에서 보기에만 그래보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ISTJ는 정말로 자상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ISFJ

이들은 따뜻하고 동정심이 많은 사람들이어서 다른 몇몇 유형들보다 훨씬 덜 냉담해 보입니다. 무관심한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ISFJ는 이런 태도가 종종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ISFJ는 다정한 사람들이고, 자신이 상대를 아낀다는 사실이 분명하게 드러나기를 원합니다. 물론 ISFJ도 자신의 생각에 빠지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럴 때에는 조금은 냉담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ISFJ는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들이고 그런 부분이 잘 드러납니다.

ISTP

이들은 내향적이고 분석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종종 매우 냉담하게 보이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 자신의 내면에 너무 집중되어 있으며, 자신의 감정에 대해 표현적이지 않습니다. ISTP는 단순히 자신의 감정이나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집중하는 것에 능숙하지 못한 것 뿐입니다. 부족한 감정표현은 ISTP가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무관심한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ISTP는 단순히 문제 해결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충분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을 즐기는 것 뿐입니다.

ISFP

이들은 자상하고 친절한 사람들이며, 거의 무관심해 보이지 않습니다. 때때로 수줍고 내성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사로잡혔을 때 더욱 그래보입니다. 남과 어울리지 않고 혼자 지낼 때에도 ISFP의 태도에는 냄당하게 보이지 않게 하는 친절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ISFP는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들이며,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열등기능으로 보는 유형별 뚝딱거림  (0) 2020.10.04
MBTI 플러팅 설문조사  (0) 2020.10.02
MBTI 캐릭터 해석  (0) 2020.10.02
MBTI 커플링 동물  (0) 2020.10.02
MBTI 타인에 무관심해 보이는 정도 (외향형)  (0) 2020.10.02
MBTI 좀비떼 출몰  (0) 2020.10.02
MBTI 유형을 형으로 만나면  (0) 2020.10.02
MBTI 유형별 화났을 때  (0) 2020.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