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타인에 무관심해 보이는 정도 (외향형)

by 후치 네드발 2020. 10. 2.
반응형

ENFJ

이들은 따뜻하고 외향적이기 때문에 보통 무관심한 사람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ENFJ는 심지어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종종 매우 친절합니다. 이들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을 즐기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것뿐입니다. 이들은 사교적인 사람들로, 최선을 다해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보려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사교적이고 따뜻하기 때문에 거의 무관심해 보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ENFJ를 좋아하게 되며 ENFJ도 그런 감정들이 자신에게 보답해준다고 느낍니다. ENFJ는 다른 사람들을 소외시키는 성격이 아니며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길 싫어하는 타입입니다.

ENFP

매우 외향적이고 친근한 사람들이며, 사람들과 있을 때 사교적이려고 노력합니다. 종종 친절하고 따뜻한 것으로 여겨지며, 특히 노력을 기울일 때 더욱 그래보입니다. 이들은 카리스마와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이들에게 끌리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ENFP는 사교적이고 친절해 보이며, 냉담해 보이지 않습니다. 가끔 분위기 있는 상황에선 ENFP가 조금 무관심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비록 ENFP는 친절하지만 데이트의 영역에서는 약간의 밀당을 즐기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완전히 드러내길 선호하지 않으며, 상처 받길 두려워해서 그럴 때도 있습니다.

ENTJ

이들은 특히 자신의 생각에 빠져있을 때 확실히 무관심해 보일 수 있습니다. ENTJ가 일을 처리하는 데 집중하게 되면 사교적이고 우호적으로 행동하는 데에 덜 집중하게 됩니다. ENTJ들은 확실히 표현적이고 외향적인 사람들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건 전적으로 ENTJ의 기분에 달려있습니다. ENTJ가 중요한 일을 할 때, 타인에게 극도로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ENTJ는 논리적이고 지적인 사람들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관해서는 약간 거리를 둘 수 있기 때문에 냉담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ENTP

이들은 전적으로 자신의 현재 기분에 따라 무관심하게도 우호적이게도 보일 수 있습니다. ENTP가 자신의 생각에 빠져 있을 때,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완전히 냉담하게 보일 것입니다. 감정적으로 표현이 많은 성격은 아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조차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ENTP들은 자신의 감정과 더 잘 연결되며, 자신의 감정을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적극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ENTP는 삶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을 즐기는 논리적인 사람들이며, 그들의 정신이 매우 활동적이기 때문에 종종 무관심해 보이게 합니다.

ESTJ

이들은 특히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을 때, 무관심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ESTJ는 효율성을 다른 무엇보다도 중요시하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ESTJ는 가장 감정적으로 표현이 많은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매우 아끼고, 단지 단어(말)로 혹은 감정적인 표현을 통해 보여주기 보다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표현하는 데 훨씬 더 능숙한 것뿐입니다.

ESFJ

따뜻하고 외향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해 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ESFJ는 아무도 속상하게 만들고 싶어하지 않으며 친근하고 사교적인 것을 선호합니다. 항상 사람들에게 선뜻 자신의 가장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하진 않지만, 상대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 정도는 보여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표현적입니다. ESFJ는 특히 그들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전혀 냉담하지 않습니다. ESFJ는 무관심해 보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관심이 있다는 걸 상대가 확실히 느낄 수 있길 원합니다.

ESTP

이들은 특히 어떤 것에 집중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처럼 보입니다. ESTP는 단지 가장 감정적으로 표현이 많은 사람들이 아닌 것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담해 보일 수 있습니다. ESTP가 진정으로 아끼는 사람 주위에 있을 때, 종종 자신의 감정에 대해 더 개방적이고 표현적일 수 있습니다. 여전히 극도로 감정적이지는 않겠지만, ESTP는 그 사람에게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ESFP

자상하고 친절한 사람들이며, 이런 부분이 자주 겉으로 드러납니다. 자신의 감정에 관해선 매우 표현적이고, 참아야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ESFP는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한 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감정을 숨기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그들의 다정하고 따뜻한 성격은 ESFP가 다른 사람들과 쉽게 연결되도록 합니다. ESFP는 냉담해 보이는 것으로 누군가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은 친절한 사람들입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플러팅 설문조사  (0) 2020.10.02
MBTI 캐릭터 해석  (0) 2020.10.02
MBTI 커플링 동물  (0) 2020.10.02
MBTI 타인에 무관심해 보이는 정도 (내향형)  (0) 2020.10.02
MBTI 좀비떼 출몰  (0) 2020.10.02
MBTI 유형을 형으로 만나면  (0) 2020.10.02
MBTI 유형별 화났을 때  (0) 2020.10.02
MBTI 유형별 홍차  (0) 2020.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