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읽음’ 표시 안나게 메시지 읽는 방법

by 정보교류 2021. 2. 11.
반응형

 

비행기모드 <사진=서정윤 디지털뉴스국 인턴기자>

최근 메신저 ‘카카오톡’의 ‘읽음’표시가 나타나지 않도록 내용을 읽는 방법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톡은 숫자의 유무로 메시지 발신자에게 수신자의 읽음 유무를 알려준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면 수신자는 알 수 없게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 



◆ 비행기 모드 활용 

비행기 모드를 활용해 간단히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몰래 확인할 수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폰의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시키고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카카오톡을 빠져나온 뒤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면 수신자가 메시지를 확인하더라도 발신자 채팅방의 숫자는 사라지지 않는다. 비행기 모드를 사용해 모든 통신 연결을 차단함으로써 수신 신호가 서버를 거쳐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막은 것이다. 



◆ 스마트워치 ‘기어’ 사용 

기어 제품군은 스마트폰으로 온 카카오톡 메시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기어 제품을 연동해 메시지를 몰래 읽을 수 있다. 기어 제품군의 알림 기능으로 온 메시지를 읽으면 발신자 채팅방 숫자가 변하지 않는 것이다. 발신자가 보낸 메시지의 전문을 읽어도 읽은 표시는 나지 않는다. 



◆ 카카오 홈 런처 사용 

스마트폰에 ‘카카오 홈’ 런처를 설치해 메시지를 미리 읽을 수도 있다. 카카오홈을 설치하면 화면 가장 왼쪽에 ‘모아보기’라는 기능이 나타난다. 모아보기 기능은 본인이 받은 메시지의 일부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메시지의 일부를 미리 읽어볼 수 있다. 다만 이 방법은 전문을 읽을 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