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성격 유형별 미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by 정보 채널 2020. 10. 2.
반응형

미국은 51개의 주로 이루어진 만큼 각 도시마다 분위기나 거주자들의 특징이 다릅니다. 비슷한 치안과 생활 환경이라는 가정하에 살기 좋은 곳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MBTI를 통해 당신의 가치관과 생활 패턴에 맞는 미국의 도시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지도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합리주의자들은 자부심의 도시 필라델피아에 잘 맞을 것입니다.

 

INTJ는 좋은 사람이고 혼자 일하는 내성적인 유형입니다. INTJ는 평생 배우는 사람으로 아이디어와 사실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들은 모든 것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전략적인 사람입니다. 이들은 악습을 깨고 현실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INTJ는 대학이 많은 필라델피아에서 공부에 전념하는 것을 즐길 것입니다. 합리주의자들은 도시 안에서 강한 자부심을 발견하는 것 역시 잘 맞을 것입니다.

 

 

 

INTP: 논리적인 사색가

 

메사추세츠주 보스턴

 

논리력과 창의력이 잘 어우리진 논리적 사색가에게는 보스턴이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매우 논리적이고 창조적인 INTP는 놀라운 생각과 새로운 발견을 하는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쉽게 사람과 패턴을 파악하기 때문에 종종 모순이 발견되면 이의를 제기합니다. 끊임없이 생각하는 INTP는 머릿속에서 계속 논쟁 중입니다. 이들은 꽤나 친절하지만 본인의 생각에 대한 비판이 들어오면 상당히 방어적인 태도로 돌변합니다. 

 

많은 대학이 있는 보스턴은 논리적인 사색가가 정착하기 적당한 장소입니다. 자신감이 넘치는 지식인 INTP는 교수로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아이디어가 끊이지 않아서 논문의 다음 주제를 생각하느라 힘들어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ENTJ: 대담한 통솔가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LA)

 

대담한 통솔가는 창의적이고 연예계에 흥미가 있습니다.

 

ENTJ는 외부 세계에 집중하지만 높은 직관력을 지닌 매우 합리적인 사람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은 자발적으로 행동하며 책임감이 강합니다. ENTJ는 도전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여기며 끊임없이 성공을 추구합니다. 

 

이들은 자신이 감독이나 프로듀서로 일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창의력인 직관력과 사람을 관리하는 능력을 가진 ENTJ에게 LA는 인맥을 쌓고 도전하고 창조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ENTP: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ENTP는 매우 논리적이고 논쟁을 좋아하기 때문에 실리콘밸리에 적합합니다.

 

ENTP는 똑똑하고 두뇌 싸움을 좋아하는 논리적인 사람입니다. 사실 이들은 악마 지지자로 창조되었습니다. ENTP는 토론하고 논쟁에 관여하는 편입니다. 이들은 외향적인 사람이지만 자신과 생각이 같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스타트업 게임 회사를 만들기 위해 걸맞는 사람을 찾으려면 실리콘밸리만한 장소가 또 없습니다. 현재에서 벗어나 비전있는 동료들과의 대화가 절실하게 필요한 ENTP는 기술 세계가 성장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INFJ: 선의의 옹호자

 

캘리포니아주 버클리

 

선의의 옹호자들은 도시에 사회 정의가 실현되어 있는 부분을 좋아할 것입니다.

 

INFJ는 많은 아이디어와 큰 상상력을 지닌 창의적인 공상가입니다. 독특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INFJ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신념과 기꺼이 싸우고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지난 반세기동안 변화하는 사회의 중심지였던 버클리는 선의의 옹호자가 정착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많은 시위와 철학적 논쟁에 참가하게 될 지도 모르지만, 자연과 더불어 살거나 북적거리는 샌프란시스코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INFP: 열정적인 중재자

 

오레곤주 포틀랜드

 

열정적인 중재자는 포틀랜드에서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들을 찾을 것입니다.

 

진정한 이상주의자인 INFP는 모든 상황에서 항상 좋은 점을 찾습니다. 이들은 혼자 세상의 의미를 분석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INFP는 내성적이지만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INFP는 확실히 포틀랜드를 이상하게 만드는 타입입니다. 좋은 쪽으로 말이죠. 이 도시는 최고의 모습을 드러내려는 독특한 사람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친숙한 분위기와 진보적인 아이디어 사이에서 열정적인 중재자는 이 장소가 본인이 있을 곳이라고 확신할 것입니다.

 

 

ENFJ: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테네시주 내슈빌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들은 활기찬 도시에서 성공하는 강항 성격입니다. 

 

타고난 지도자기질을 가지고 있는 ENTJ는 카리스마가 넘치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사람들과 연락하고 모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강한 성격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어하며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데 거침이 없습니다. ENFJ는 사람을 신뢰하고 베푸는 것을 좋아합니다.

 

열린 마음을 가진 ENTJ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 내슈빌에서 성장할 것입니다. ENTJ는 높은 창의력을 가진 집단에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이 외향적인 사람들은 다양한 사회 활동과 이 도시의 자연 친화적인 면모를 좋아할 것입니다. 

 

 

 

ENFP:  재기발랄한 활동가

 

뉴욕주 브루클린

 

브루클린같은 자유의 장소는 ENFP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ENFP는 연결고리를 찾아 전세계를 연결하는 혁신적인 사람입니다. 이들은 파티에서 가벼운 만남도 즐기지만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는 것도 좋아합니다. 어떤 방식에서건 이들은 열정적이고 로맨틱하며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친환경적인 브루클린은 ENFP에게 완벽한 집입니다. 브루클린은 쉽게 창의적인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사업과 인맥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을 환영하는 사회입니다.

 

 

ISTJ: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텍사스주 휴스턴

 

텍사스는 기업의 허브역할을 하며 보수적인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ISTJ는 굉장히 침착하기 때문에 세보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들은 명예, 인내, 사회적 책임 같은 전통적인 가치를 사랑합니다. ISTJ는 신중하고 원칙을 지키며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렇게 보수적인 사람들은 꽤 분석적이고 시간을 잘 지키는 편입니다.

 

분석적인 시각에서 보면, ISTJ는 휴스턴 본사에서 일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회계사, 변호사 등이 최고인 도시에서 전통주의자들은 자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으며 보수적인 가치가 어우러져 있는 텍사스를 좋아합니다. 

 

ISFJ: 용감한 수호자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용감한 수호자는 지역 사회와 교류하기 좋아하는데 샬럿은 그에 맞는 작은 마을입니다.

 

박애주의자인 ISFJ는 항상 사람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내향적이지만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입니다. ISFJ는 공감을 잘하며 자신이 속한 곳에서 잘 적응할 것입니다. 

 

샬럿은 도시지만 작은 마을 느낌이 나기 때문에 ISFJ가 좋아할 수 있습니다. 이 도시는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가정적인 ISFJ에게 최적화된 도시입니다. 

 

 

 

ESTJ: 엄격한 관리자

 

뉴욕 시티

 

야망이 큰 사람은 잠들지 않는 도시에 잘 어울립니다.

 

ESTJ는 리더에 걸맞게 조직적이고 헌신적입니다. 이들은 모범 시민의 부류에 속하며, 사람들은 ESTJ에게 조언을 구하고 의지합니다.  ESTJ는 높은 지위를 얻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야심만만한 ESTJ는 리더로서 비지니스나 금융쪽 커리어를 쌓아 성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금융 허브인 뉴욕시티가 잘 맞습니다. 높은 지위와 고상한 취향을 가진 ESTJ는 뉴욕에서 전세계 최고의 디자이너와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ESFJ: 사교적인 외교관

 

일리노이주 시카고

 

사교적인 외교관은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카고가 딱입니다. 

 

ESFJ는 전형적으로 외향적인 사람입니다. 이들은 사교적이라 사람들과의 소통이 필요합니다. 인기가 많은 ESFJ는 친구나 가족을 위한 사교 모임을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예술가로 넘치고 상업이 발달하며 재미있는 일이 가득한 시카고에는 ESFJ가 몰려듭니다. ESFJ는 쾌활한 성격으로 냉정함에 맞서 긍정적인 기운을 주변에 퍼트립니다. 

 

 

ISTP: 만능 재주꾼

 

워싱턴주 시애틀

 

이들의 즉흥적인 성격은 탐구할 것이 많습니다.

 

 

 

ISTP는 신비로움이 내제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대담하고 실용적이며 즉흥적입니다.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것을 좋아해서 정비사나 엔지니어로 성공합니다. 이들은 시행착오를 통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편인데, 일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매우 불가사의한 인물이 됩니다.

 

시애틀은 미국에서 가장 큰 신기술의 중심지 중 한 도시이자 엔지니어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게다가 ISTP의 즉흥적인 탐험을 충족시켜줄 수 있게 문화 생활과 다양한 외부 활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ISFP: 호기심 많은 예술가

 

텍사스주 마파

 

마파는 작지만 활기있는 예술 현장입니다.

 

예술가로 알려진 ISFP는 탐구에 대한 열정과 그 열정을 추진하려고 욕구가 있는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ISFP는 사회적 관습을 깨부수는데 망설임이 없는 사람이지만, 가끔은 조용히 있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활기 넘치는 예술 현장인 이 텍사스 마을이 예술가에게 최고의 집입니다. 마파는 인구가 적지만 내향적인 ISFP가 마음을 열고 창의적인 동료들과 활동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ESTP: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워싱턴 DC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는 훌륭한 협상기술을 가지고 있어 한 나라의 수도에 걸맞는 자산입니다.

 

ESTP는 빠르게 친구되는 법을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말을 잘하는 이들은 주목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ESTP는 신중하고 현재에 집중하며 스스로의 도덕적 기준을 지킵니다. 

 

워싱턴 DC는 사교적인 사람에게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ESTP는 복잡한 정치 수도에서 자신의 협상 스킬과 인맥으로 본인의 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ESFP: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텍사스주 오스틴

 

오스틴처럼 활기찬 도시는 주목받기 좋아하는 ESFP를 위해 존재합니다.

 

ESFP는 주목받기 좋아합니다. 이들은 계속 탐색하고 찾아낸 것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이들이 가진 따듯하고 세심한 본성 덕에 관종끼를 보여도 사람들은 ESFP를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ESFP는 재미있는 활동을 하기 위해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주동자 역할을 합니다. 

 

활기찬 도시 오스틴은 ESFP가 살기 적합한 곳입니다. 성장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생활과 새롭고 재미있는 장소를 접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 이 도시에서 살면 지루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소개팅 상대가 별로일 때  (0) 2020.10.02
MBTI 세계 비율  (1) 2020.10.02
mbti 유형별 명사  (0) 2020.10.02
MBTI 성별이 다를 경우 가장 좋은 조합  (0) 2020.10.02
MBTI 유형별 문제점 1  (0) 2020.10.02
MBTI 사랑에 빠지면  (0) 2020.10.02
MBTI 사랑 밈  (0) 2020.10.02
MBTI 빡치게 만들기  (0) 2020.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