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사랑에 빠지면

by 정보 채널 2020. 10. 2.
반응형

INTP

당신이 잘못가려고 할 때에 당신에게 옳은 것을 알려 주려 할 것이다. INTP와 당신이 함께 있다는 사실은 INTP가 당신을 무척 신경쓰고 있다는 표시이다. 당신을 보호할 것이고 당신이 실수를 했을 때 그것을 판단하는 것을 자제하려 할 것이다. 비밀스럽게 당신의 이름을 노트에 낙서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절대 볼 수 없을 것이다.

INTJ

성실하게 당신에게서 알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웠을 것이다. INTJ와 당신이 함께 있다는 사실 자체가 INTJ가 당신을 무척 신경쓰고, 당신에게 헌신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INFP

모든 것을 당신과 공유할 것이고 자신에게 당신또한 모든 것을 공유하길 바란다. 관계가 완전히 개방되어 있고 정직하고, 이해받을 수 있기를 원할 것이다. 당신을 위해 시간을 마련할 것이고, 다른 것에 방해받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감정과 당신의 감정에 대해서 거짓없이 완벽하게 정직할 것이다.

INFJ

당신이 INFJ에게 신뢰를 얻게되면 그들은 당신을 위해 헌신할 것이다. 관계가 깊고 따뜻하고 서로 공감하는 사랑의 관계가 되는 것에 가치를 둘것이다. 당신의 감정적인 필요성에 적응하게 될 것이고 당신을 지지하게 될것이다. 당신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심지어 당신의 어두운 면까지도 즐길 수 있는 성격이다.

ISFP

당신에게 열려 있고 감정을 자유롭게 공유할 것이다. 당신과 둘 만의 시간을 만들려고 할 것이다. 자신이 힘들 때도 당신의 등을 지탱해 줄것이다.

ISTP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최대한 정직할 것이다. 당신의 부정확함을 고치고 자신의 것을 고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언제나 당신을 지지할 것이다. 자신만의 공간을 갖기를 원할 때에도 자신이 언제나 당신을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주기를 기대할 것이다.

ISFJ

당신이 충분히 배부르게 먹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할 것이다.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 주려고 할것이다. 당신을 보살피고 끊임없이 지지해줄 것이다. 지속적으로 당신을 체크해줄것이고 당신이 행복한지 알고 싶어할 것이다. ISFJ가 당신을 배불리 먹이지 않았다고 생각했을 때 언쟁은 되도록 피하자.(ISFJ가 상처를 크게 받기 때문에)

ISTJ

정규적인 감사의 표현을 할것이며 당신의 모든 삶의 스케쥴을 관리하려 할 것이다. 당신에게 지극정성일것이며 당신에 대해 알 수 있는 많은 것을 배우려고 할 것이다. 당신은 ISTJ에게 의지할수 있을 것이다.

ENFP

당신과의 관계에 열정적이고 신나할 것이다. 당신과의 사랑을 마치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하게 받아들일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서로간의 공간을 원할 것이다(혼자있는 시간도 소듕). 사랑이 자극적이고 정직하고 번창하기를 원할 것이다. 세상에 당신과 같은 사람은 없다고 느낄 정도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고 그걸 원할 것이다.

ENTP

자신의 성취에 대해 당신에게 자랑하고 싶어할 것이다. 당신 앞에 있을 때 인상적으로 보이고 싶어할 것이다. 자신의 감정에 대해 부끄러워하는데 이상하게 당신에게만큼은 적극적일 것이다. 당신을 지지하고 놀리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당신 자신이 될 수 있도록 해줄것이다.

ENTJ

당신이 성취한 것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 당신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닐 것이다. 당신의 성취를 자신의 일마냥 기쁨을 느끼게 된다. 아마 당신이 스스로를 가치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한 백만가지쯤의 테스트를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ENFJ

필요가 채워질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당신이 말하는 것에 민감하게 되고, 당신이 자신을 보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쓸것이다. 당신이 이해되고 존중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당신을 자신의 친구들에게 소개시켜 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고 당신을 자랑하게 될 것이다.

ESFP

당신이 행복하지 않을 때 불편함을 느끼고 분위기를 밝게하려고 할 것이다. 선물을 하려고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당신을 항상 파티에 초대할 것이다. 당신을 관심의 중심에 있게하려고 할 것이다.

ESTP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당신을 재능으로 샤워시켜줄 것이다.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신나고 재미있는 방법들을 사용할 것이다. 당신을 지식으로 감명시키고 자신이 지적이라는 것을 당신에게 보여주길 원한다. 당신이 존경어린 눈빛으로 우러러 봐주기를 바라게 된다.

ESFJ

당신이 최대한 행복할 때까지 무엇이든 할것이다. 당신의 필요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실패감을 느낄것이다. 당신이 자신과 함께 있을 때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을 원한다.

ESTJ

당신의 성취들을 자랑할 것이며 당신을 친구에게 자랑하고 싶어할 것이다. 당신을 공격적으로 지켜줄 것이며 당신이 자신과 함께 있을 때 안전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을 것이다. 필요할때 당신은 ESTJ에게 의지할 수 있을것이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유형별 명사  (0) 2020.10.02
MBTI 성별이 다를 경우 가장 좋은 조합  (0) 2020.10.02
MBTI 성격 유형별 미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0) 2020.10.02
MBTI 유형별 문제점 1  (0) 2020.10.02
MBTI 사랑 밈  (0) 2020.10.02
MBTI 빡치게 만들기  (0) 2020.10.02
MBTI 불건강한 연애  (0) 2020.10.02
MBTI 불건강 할 때 변화되는 유형  (0) 2020.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