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영어 본문 외우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꿀팁!!⭐

by 정보 채널 2021. 1. 19.
반응형

묻방 강동원.. 얼굴 짜릿하다

정말 별거 없지만.. 내신기간이여서 내가 공부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ㅎ

-

1. 유튜브에 자신의 영어교과서 이름(영어1, 영어2, 영어 독해와 작문 등)+출판사를 친다

1-1. 모의고사면 20XX년 고X XX월 모의고사 쳐도 대충 나올거야

2. 나온 영상들 중 본문을 영어로 읽어주는 것을 찾는다

3. 처음엔 외울 문장의 해석을 읽으면서 내용을 꼭꼭 씹어 파악한다

3-1. 영어 본문은⭐⭐흐름 파악 중요!!⭐⭐내용 이해하는게 정말 중요함. 나는 내가 외우는 영어 본문이 영상 매체라고 상상해! 뭔 뜻이면.. 약간 내 머릿속의 드라마~ 같은거? 내용을 최대한..시각적으로 상상하는거지. 스토리텔링하듯 외워봐

4. 내용 파악을 했으면 영상을 틀고 문장에 밑줄을 그으며 듣는다. (나는 배속 0.75로 하고 들음) 여러번 해도 된당ㅎ 난 덩어리?별로 / 이거 그음. 구분되기 쉽게

5. 어느정도 익혔으면 기억나는대로 해석만 보고 영어 문장을 적는다

6. 본문 읽어주는 영상을 들으면서 해석만 보고 섀도잉한다 (너 말하는 속도랑 비슷하게 맞춰놓고!) 독서실이면 입모양으로 하셈.

7. 외워질 때까지 반복.. 쓰는게 귀찮으면 많이 많이 들으면 됨. 시간 없고 정말 급할땐 4랑 6 반복 추천! 근데 이마저도 여유가 없다? 그러면.. 흐름이라도 외워놔. 영어 본문이 뭔 내용인지 알정도로.

7-1. 음악 듣는 것 처럼 무의식으로 흘려보내지 말고 ⭐문장에 집중해서⭐들어야 하는게 중요하다!!

-


개마니 들으면 영어 본문 볼때 뇌에서 자동으로 노래 틀듯이 나온다!! 그럴러면 진짜 많이 들어야 하긴 하지만..

별거 없지만 나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는 팁이야ㅎ 주의해야 할 것은 유튜브 다른 영상으로 새지 않기....

열심히 썼다!! 다들 시험 잘봐라❤❤

+) 난 이 채널에서 들음 홍보는 아니고ㅋㅋㅋ 찾기 힘들면 여기 들어가봐!
https://www.youtube.com/channel/UCj9-j-le6-b6ttLhfMfEQhg

++)댓글에 변형되어서 나온다는거 있는데 맞말이야!! 시험은 다 변형되어서 나옴 ㅇㅇ 그래도 어느정도 외워야 변형문제를 풀 수 있어! 내가 추천하는 변형문제 사이트를 적어보자면



황영카, 기출비- 네이버 카페. 무료라는 장점이 있음! 회원수가 많아서 자료가 많긴 한데 어떤건 뜨문뜨문 있다는 단점이 있다.. 유료가 퀄이 더 좋은 것 같긴 하지만 돈 아까우면 여기서 풀어서 뽕 뽑아도 ㄱㅊㄱㅊ

족보닷컴- 유료 사이트. 문제가 많다! 난 문제 부족할때 뽑아서 더 풀어

아잉카- 네이버 카페 유료. 자료 많음! 족보닷컴보다 퀄이 좋은 거 같아. 이그잼포유랑 비슷하니 취향따라 선택하면 된당

이그잼포유- 유료 사이트. 문장 연습할때 좋음! 빈칸 연습, 어법 선택, 어색한 곳 찾기, 순서배열, 영작 연습 등.. 있고 문법 정리해놓은 것도 있어. 당연히 문제도 있고. 사이트에서 제본 할 수 있음

너른터- 유료 사이트. 문제가 정말정말 많다. 교과서 아닌 곳에서 나오는 것도 찾을 수 있음. 모의고사 문제는 ⭐무료⭐니까 꼭!!풀어봐 나는 모의고사만큼은 여기서 뽑아서 풀어. 원하는 문항?유형?만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번호선택 개꿀~ 문제 퀄도 좋음.

+++) 미친 공부하고 오니 톡선1위네 이게 먼일이고.. 판 4년차지만 이런적 첨이다ㅋㅋㅋ 진짜 별거 없는데ㅠㅠㅠ 고맙당 얘두라.. 내가 시험 끝나면 다른 꿀팁도 쪄서 가져올게!! >.< 그럼 난 다시 공부하러 갈겡..

++++)외울게 줘ㅓㅓㅓㅓㅓㅓㅓㅓㄹㄹ라 많은데 시간이 없는너희들에게.. (예:모고 100개..애도를 표합니다..) 이럴땐 무작정 본문 박치기도 힘들거야. 다 외우기엔 시간이 없고!! 개허접하지만 대처법?을 소개해볼게

1. 모고를 푼다(한번은 푸는걸 추천하지만..시간 없으면 건너뛰셈)

2. 모고 인강을 듣고 필기한다(이것도 시간 없으면 건너뛰어)

3. 본문&해석 같이 예쁘게 펼친다

4. 문장 읽고 해석 읽고 반복. 해석에 더 중점을 두고 무슨 내용인지&주제&지문의 결론 파악!! 노트에 정리하는것도 좋아.

4-1. 너무 많아서 외우기 지친다.. 하면 너의 상상력을 풀가동해. 예를 들어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이다? 그러면 너의 최애가 갓경을 쓰고 수트를 입고 그 내용을 강연하는 모습을 상상하는 거임..최애에 몰입해서 최애의 목소리로 그 내용을 상상하는거야. 막 진지한 내용이면 목소리 깔고.. 쓰고보니 ㅂㅅ같지만 나름 재밌는 방법이야 ㅎ... 난 이 방법으로 국어 소설에도 대입해서 풀음ㅋㅋㅋ

4-2. 더 시간이 없다.. 하면 ㅈ된거지만.. 그래도 모고마다 한줄로 주제랑 결론 정리해놓은거라도 봐. 그러면 시험때 이거 봤던 주제다! 하고 기억이라도 날거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