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 동화 속 포지션

by 정보 채널 2020. 12. 29.
반응형

ISTJ: 프로걱정러. 의도치 않게 모험에 끌려들어간다. 늘 "우리 이러고 있으면 안 돼... 뭔가 문제가 생길거야..." 라고 중얼거리고 있음 

ISFJ: 사이드킥. 말하는 다람쥐거나, 새, 아니면 그냥 충성스러운 인간. 모험하는 동안 공주를 도움.

INFJ: 현자. 이 사려깊은 노인은 영웅들이 숲속에서 길을 헤맬 때 모험의 열쇠를 제공할 것. 

INTJ: 교활한 마녀. 아주 오랫동안 혼자 지내왔다. 계획이 다 있음. ENTJ 친척보다 좀더 비밀스럽지만 위험한 것은 마찬가지.

ISTP: 장인. 공주가 용을 때려잡는데 썼던 마법의 지팡이와 왕자의 검을 만든 사람. 유리구두가 나무에서 열리는 건 아니잖아? 

ISFP: 요정. 사랑스럽고 신비롭다. 주인공의 어깨 위에 앉아 모험을 함께하는 그런 캐는 아니지만, 단 한번 도움이 필요한 순간 등장할 것.

INFP: 공주. 꿈이 많고, 너무 순진하고, 이상을 좇는다. 숲속에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돌아다님. 

INTP: 빌런의 조수. 세상이 자신의 능력을 알아보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다 ENTJ 친척이나 INTJ 마녀의 밑으로 들어감.

ESTP: 용. 충동적이고 불 같은 성격. 아주 공격적이며, 이야기의 영웅들을 방해하기 위해 무엇이든 한다. 

ESFP: 개그캐. 왕실의 광대나 음악가로 일함. 이야기에 개그요소를 더해주는 역할. 

ENFP: 지니. 친절하고 도움을 주지만, 왠지 엄청 믿음직하진 않다.

ENTP: 장난꾸러기. 아마도 좋은 놈이거나, 아니면 나쁜 놈이거나... 주로 하는 일은 장난치기, 그리고 정신나간 계획을 구상하는 것. 

ESTJ: 왕자. 용맹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의무를 위해 움직인다. 자신의 명마를 타고 공주를 구하러 떠남.

ESFJ: 요정 대모. 빛나는 드레스를 들고 튀어나올 준비가 되어있음. 용기를 주고 문제를 해결해준다! 

ENFJ: 왕. 인자하고 선량한 통치자로, 영웅들에게 지혜와 도움을 제공함.

ENTJ: 권력에 굶주린 친척. 질투심에 휩싸인 계모나 혹은 삼촌으로, 무슨 대가를 치르든 권력을 얻고 싶어함. 능숙하게 주위 사람들을 조종하고 이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