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처돌이가 본 ISFP 특징

by 정보 채널 2021. 9. 23.
반응형

개인적으로 가장 현자타입에 호불호 안갈리는 성격들 제일 많이 모여있는게 잇프피들이라고 생각 아니 거의 확신함 진짜 괜히 마시멜로우라고 불리는게 아님

본인 주관이나 신념은 꽤 뚜렷하게 갖고있음에도 다른 사람들 신념을 절대 무시하거나 깎아내리지 않고 "척"이 아니라 진심으로 존중하는 애들임

잇팁과 함께 mbti 귀찮음 최소 3대장 안에 들 애들. 그렇게 안보이는데 상당히 효율 중시함

예로 들어서 지하철타고 3시간 걸리는 장소에 갈때, 만약 여기서 중간에 급행이나 다른걸 이용해서 30분이라도 아낄 수 있다면 무조건 급행을 선택하는 애들이 많음 ㅋㅋㅋ 게으른 똑똑이들 느낌(참고로 나는 10분이라도 더 앉아있기위해 그냥 세시간을 선택 ㅎ)

하지만 굉ㅇㅇㅇㅇㅇ장히 우유부단함

현자같은 느낌과 동시에 매우 우유부단함

물론 개인차야 있겠지만 다른 유형들과 비교했을때 대체로 우유부단한 경우가 많은듯

목가적이고 뭔가 평화로운 풍경이나 아기자기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신기함 원래 잇프피 유형 특징에서만 이 얘기를 봤을때는 뭐 일부만 그런거 아닐까 싶었는데, 친한 애들 중에서 진짜 전혀 안그래보이는데 갑자기 본인은 나중에 거북이를 키우며 사는게 꿈이라던가 남자 여자 할거없이 서점에서 오르골 돌아가는걸 넋놓고 보고있다든가 진짜 그런거 좋아하는 애들이 많다는거 보고 상당히 신기하고 귀여웠음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