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국 식탁서 청국장 밀어낸 '낫토'..매출 격차 7:3까지 벌어져

by 정보 채널 2021. 7. 4.
반응형



https://www.foodtoday.or.kr/mobile/article.html?no=160404

아침 대용등 건강식으로 인기 많음.

2017년 기준 낫토 시장 325억
2018년 기준 청국장 시장 93.5억



근데 대부분 국산임.
풀무원이 점유율 81%로 1위고
CJ, 종가집, 야쿠르트등에서도 내놓는 중


(물론 콩으로 만들었다는 점을 빼면 두 음식의 카테고리가 달라서 비교군이 아니라고 생각함. 
핫게에 '이런거 누가먹어?'라는 글이 있어 생각보다 시장규모가 크다. 라는 의도로 가져온 글임) 



23:55 추가)

이 기사의 소스는 한국 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서 2019년 내놓은 보고서를 해석한 것이고, 

청국장 분류 안에 '낫토'가 속해있다고 함. 그래서 비교가 된 듯?

근데 또 'CJ 다담 뚝배기 청국장 찌개양념' 이런건 '소스류'라서 청국장 분류에 안들어가 있음..ㅋㅋㅋㅋ;

 

 

https://www.atfis.or.kr/article/M001050000/view.do?articleId=3318 

보고서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