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재미로 보는 MBTI - 유형별 거짓말

by 정보 채널 2021. 6. 20.
반응형

재미로 보는 MBTI - 유형별 거짓말

재미로 보는 MBTI - 유형별 거짓말

너무 자연스러운 표현들이라 거짓말 같지 않은 거짓말이라 하네요. 제 느낌대로 의역했는데 공감 하시나요? 유형별로 어떤 자연스러운 거짓말을 하시는지 공유해 주세요

* 겉으로의 표현 ( 속마음 )

ISTJ(세상의소금형) - 난 상관안해 (하기만 해봐 너 안본다)

ISFJ(임금님뒤권력형) - 나 신경쓰지 말고 해 (내가 또 참아야지)

INFJ(예언자형)  - 나 정말 멀쩡해. 아무렇지도 않아 (내 멘탈 어디갔지?)

INTJ(과학자형)  - 그때 일? 나 벌써 잊었어 (내 뒤통수 아직 아프다)

ISTP(백과사전형) - 늦지 않게 갈께 (약속에 좀 늦을 수도 있지, 어차피 내가 가야 그때부터 시작이지)

ISFP(성인군자형) - 내가 그 일 나중에 할께 (그때 가봐서)

INFP(잔다르크형) - 당연히 그때 그 일 기억하지 ( 뭐였더라? 기억 안난다고 하면 상처받을테니 일단 둘러대자)

INTP(아이디어뱅크형) - 도움같은 거 필요없어 ( 니가 대신해 주면 좋고 )

ESTP(수완좋은활동가형) - 나 지금 거짓말 하는거 아니야 (거짓말 눈치챘나?)

ESFP(사교적인유형) - 지금 가는 중이야 (이제 슬슬 가 볼까)

ENFP(스파크형) - 2분만 더 ( 아니 20분만 더)

ENTP(발명가형) - 나 괜찮아 (니가 나 귀찮게만 안하면...)

ESTJ(사업가형) - 내가 그런 뜻으로 한 이야기 아닌거 알지? ( 이정도 했으면 내말 알아들었겠지? )

ESFJ(친목도모형) - 전혀 부럽지 않아 (아닌거 표정에 다 드러남)

ENFJ(언변능숙형) - 나 상처 안받았어 ( 너 그렇게 안봤는데...형편없는 애였구나)

ENTJ(지도자형) - 그런 일로 스트레스 안받아 (이 치욕 꼭 만회 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