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충격적인 남자 옷 봉제선

by 정보 채널 2021. 6. 6.
반응형

핫게에 남성복, 여성복 글 보고 궁금해져서 아빠 옷 봉제선 봤다가 진심 충격먹었음.



셔츠 안감부분 찍은거야 ㅋㅋ

바깥이 아니라 안쪽이라고!!!
아니 진짜 사진으로만 보면 옷 겉부분인 것 처럼 너무 깔끔하지 않아??







반면 나의 셔츠 안쪽 부분 ^^


나는 2n년 사는동안 옷 안감은 저렇게 후루룩 오버로크 처리 되어있는게 당연한건줄 알고 살았다.

그런데 처음으로 아빠 셔츠 뒤집어 까보고 진짜 놀랐네....





+) 내가 비교군을 잘못정했다고 하는 덬들 많은데, 나는 단순히 핫게 글 보고 "진짜 질 차이가 있나?" 궁금해서 아빠 옷걸이에서 제일 손 가까운 곳에 있는 아무 옷이나 집어서 확인해본거고, 내 옷에서는 (가격대 상관없이) 본 적이 없는 봉제선이라 사진 찍어본거임. 비교군 내 옷도 오늘 입고 벗어놓은거 뒤집어본거고.

내가 "모든 여성복은 남성복보다 품질이 떨어진다" 라고 주장하고 싶었다면 당연히 같은 브랜드, 같은 금액대의 옷을 비교했겠지만 나는 저런 주장을 하려고 한게 아니라니까?

아빠 셔츠에 있는 저런 봉제선 자체가 신기했다고 느낀건데 여기서 왜 논리타령이 나오고 내가 남여 갈등 부추긴다는 식의 이야기도 나오는거야?



그리고 댓글에 아빠 셔츠 브랜드랑 가격대 묻는 덬들이 있길래 덧붙일게. 아버지 셔츠는 홈쇼핑에서 여러장 세트로 파는 거라고 하셨어. 정확한 가격대는 기억 안나시고 비싼거 아니래. (뒤에 상표에는 gold castle 이라고 적혀있다.) 내 옷은 3만원대 셔츠임. 근데 싼거든 비싼거든 내 옷에서는 아빠 셔츠처럼 저정도로 깔끔한 봉제선을 본 적이 없음.. 모든 여성복이 안좋다고 말하는건 당연히 아니고, 내가 모든 옷을 다 아는 것도 아니고, 비싼 여성복, 좋은 브랜드에서 산 옷은 다르겠지. 근데 내가 가진 몇 만원~ 몇 십만원 짜리 옷에서 저런 박음질은 못 봤다 이거임.



말솜씨가 없어서 글만 길어졌는데 아무튼 나는 남녀 갈라 싸우자는 것도 아니고, 모든 여성복이 문제다!!! 라고 주장하는 것도 아니고, "핫게 글을 보고 아빠의 옷을 봤더니 진짜 질이 좋고 내거랑 달라서 놀랐다" 이거야..



++) 내가 우리 집 옷 뒤집어보게 된 이유는 핫게 글이랑, 그 댓글에서 본 이 사진 때문.






집에서 손에 잡히는대로 아빠거, 내거 확인해봄.

(내가 각잡고 비교하자고 옷가게 찾아다니는 것도 아니고ㅋㅋㅋ 당연히 우리집에 동일브랜드, 동일가격대의 남/녀 옷은 없음.)



아빠랑 내 옷 차이에 놀라서 아빠에게 가격대를 여쭤본 결과

☆☆☆아버지 옷은 홈쇼핑 세트상품, 싼가격 / 내 옷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산 3만원대☆☆☆

☆아빠 옷이 엄청 비싼 것도 아니었음☆

☆내 옷에서는 가격대 상관없이 못 보던 봉제선이라 충격먹음☆



+++) 댓글 쓰면서 더 찍어본 아부지 셔츠



본문 글 셔츠의 바깥쪽 부분임.






여름 셔츠의 양쪽






이 셔츠는 내 옷이랑 똑같이 오버로크 처리! 추가글에서 말했듯이 모든 남성복/여성복이 이렇다!!! 라고 말하려는거 아님. 이 셔츠처럼 남성복 중에서도 봉제선이 별로인 것도 있음 (아빠의 다른 옷과 비교해서 별로라고 말하지만, 여태까지는 이게 당연한 옷 안쪽 모습인줄 알고 살았음 ㅋㅋ)




++++) 또 한번 더 충격받았다!



그냥 봉제선만 깔끔한 정도가 아니라, 안감에 다른 옷감을 또 덧대어서 처리되어있음ㅋㅋㅋ

울아부지 봄, 가을 재킷이고 브랜드는 ㅌㅇㅈㅌ임. 별로 안비싸다고 하시는데 진짜 저런 마감은 태어나서 처음봐! 761덬 댓글보면 저 마감처럼 잘 되어있는 여성복 사진도 있음.

나는 50만원 넘는 코트 살 때도 저정도로 마감 되어있지는 않았어서 중저가브랜드의 재킷마감이 저렇다는게 너무 신기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