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세계면세점 어떡해… 中네티즌 ‘잭슨 파문’에 좌표 찍었다

by 후치 네드발 2021. 4. 2.
반응형

신장 면화’ 지지한 갓세븐 잭슨 사진 삭제에
中네티즌 “부당한 대우” 반발
WSJ “中 선전선동 당국자들 불매운동 자축”



신장 면화를 둘러싼 중국발 불매 운동의 불똥이 신세계면세점으로 튀었다. 신세계면세점이 신장 면화를 지지한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중국인 멤버 잭슨 사진을 SNS 계정에서 내리자 중국 네티즌들이 “부당한 대우”라며 들고 일어난 것이다.

1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잭슨의 사진을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삭제했다. 잭슨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신장산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해 불매 운동의 타깃이 된 직후 아디다스와의 모든 협력 관계를 끊겠다고 밝혔다. 중국에선 신장 면화를 응원한 ‘애국 연예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중국 일부 네티즌들은 신세계면세점이 잭슨의 신념을 문제 삼아 푸대접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글로벌타임스는 “면세점 측은 사진 삭제와 관련된 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한국 언론은 잭슨의 강경한 태도와 연결짓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잭슨은 중국에서 박수 갈채를 받은 반면 한국에서는 비난의 대상이 됐다”고 덧붙였다. 신세계면세점은 한국의 반중 정서를 의식해 중국 정부 입장을 대변한 잭슨의 사진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426477?sid=10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