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다 자기거라 우기는 쭝궈 (이번엔 삼계탕)

by 정보 채널 2021. 3. 28.
반응형

부적을 중간중간 쓰겠음. 양해바람☆

< 上次说要为香港示威加油的是什么? >

< 赞成维吾尔族人独立,欢迎啊 >

< 看你用韩语说怀念刘晓波,你是好人啊。>



삼계탕..


삼계탕은 다들 알다시피 우리나라,한국 음식임.





초반엔 닭백숙 이었다가 인삼넣으면서 계삼탕, 그러다가 삼계탕으로 이름이 바꿔짐.


그런데 중국은 이 삼계탕을 바이두에 소개하길


한국식 삼계탕



https://baike.baidu.com/item/%E9%9F%A9%E5%9B%BD%E5%8F%82%E9%B8%A1%E6%B1%A4

삼계탕으로 나누어 놓고 있음.



https://baike.baidu.com/item/%E5%8F%82%E9%B8%A1%E6%B1%A4






삼계탕은 삼계탕이지 무슨 한국식 삼계탕이야..


이것만으로도 어이가 저 멀리 사라지는데



설상가상으로





이 말을 번역하면






중국에서 한국으로 전해진 요리라고 나옴.



미친놈들.




다시말하지만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삼 넣은 삼계탕은, 1950년부터 만들어진 한국음식임. 그전엔 닭백숙으로 먹음.




근데 중국 애네가 왜이렇게 했나??? 해서 저 광동요리가 뭔가 찾아봤거든.



광동요리 중에 로화정탕(老火靓汤)이라고 있음.




老火靓汤又称广府汤,属于粤菜系。是广府人传承数千年的食补养生秘方,慢火煲煮的中华老火靓汤,火候足,时间长,既取药补之效,又取入口之甘甜。[1]

广府老火汤种类繁多,可以用各种汤料和烹调方法,烹制出各种不同口味、不同功效的汤来。具有地方特色的“靓汤”,阿胶红枣乌鸡汤、山药茯苓乳鸽汤、玉竹百合鹌鹑汤、黄精枸杞牛尾汤、半边莲炖鱼尾、三蛇羹、冬瓜荷叶炖水鸭、冬虫草竹丝鸡汤、椰子鸡汤、西洋菜猪骨汤、霸王花猪肉汤、酸菜鱼汤、西洋菜陈肾汤、凉瓜黄豆汤、苹果瘦肉黑枣汤等。汤料可以是肉、蛋、海鲜、蔬菜、干果、粮食、药材等;煲汤的方法可以是千奇百异,熬、滚、煲、烩、炖等;不同的汤由于不同的材料会有咸、甜、酸、辣等不同的味道。


저기 바이두에 검색해보니 이렇게 나옴.

저거 대충 번역하면





이런거임. 구글번역기 돌리니 저렇게 나와.

대충 광동식 수프. 몸에 좋은거 이것저것 넣고 끓이는 음식인가봐.


그래서 일부러 중국 광동요리에 영향받았다 이렇게 한 듯함. 국물요리니까. 이건 내 추측임.




하지만 그렇다해도 그건 로화정탕이지 삼계탕이 아님 ㅇㅇ





무엇보다 얘네가 표현한게 다름.



로화정탕(老火靓汤)

삼계탕(参鸡汤)




무엇보다 우리가 지금 먹고 있고 해외에 알린 삼계탕은 근대에 들어서 만들어진 한국요리임.


뭘 광동에서 영향을 받아 ㅅㅂ것들아. 마라탕이나 처먹어라


<上次说要为香港示威加油的是什么?>


< 赞成维吾尔族人独立,欢迎啊。>


< 看你用韩语说怀念刘晓波,你是好人啊。>


그리고 이거 넘어가면 안되는게...



요새 중국 웹소설이 한국 들어오고 있잖아.

얘네들이 당당하게 삼계탕 이야기를 소설에 넣음.





시리즈에 <회귀했는데 옆집에 내가 산다>

이 작품 15화에 "쓸데없는 소리말고 새언니가 삼계탕 끓였으니 그거나 먹어" 라고 언급된 부분 있음.
원문 한자도 삼계탕이라고 함.






다른 덬이 알려준 해당 소설 스샷







아마 이것말고도 다른 작품에도 나올것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라면 삼계탕 나왔다!! 이러겠는데 그러지 못하는 이유가...


저 위의 ㅋㅋㅋㅋㅋ 중국에서 전파됐다 이지랄 하는거 보면 한국 삼계탕 이런걸 생각한게 아님 ㅋㅋ



게다가 해당 중국작가도 뭐....



<上次说要为香港示威加油的是什么?>


<赞成维吾尔族人独立,欢迎啊。>


<看你用韩语说怀念刘晓波,你是好人啊。>


중국놈들은 니들이 그렇게 자랑하는 마라탕이나 처먹어라.






삼계탕 참고자료

http://m.biz.khan.co.kr/view.html?art_id=201807160930001

https://kuduz.tistory.com/1071


덧)



댓보면 중국인들도 다르다는걸 인지하는것 같은데. 대체 누가 바이두에 저딴식으로 등록하는지 모르겠음.

게다가 중국 삼계탕 설명 정말 이상함. 중국 광동 가정요리가 한국 궁중요리가 되었다????
가정요리가 궁중요리..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