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머리에 관한 꿈해몽 1

by 정보교류 2021. 2. 8.
반응형

 

 

머리 깎는 꿈

사람들은 매일 밤 꿈을 꾼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꿈을 기억을 하는 경우는 많이 없지요. 기억을 하는 꿈은 그 특별함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머리 깍는 꿈은 긍정적인 의미가 많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대체로 꿈에서 근심걱정을 의미합니다. 머리를 깍는다는 것은 이러한 근심걱정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머리카락 잘리는 꿈

머리카락 잘리는 꿈은 대체로 길몽으로 해몽이 됩니다. 머리카락은 근심걱정으로 해몽이 됩니다. 이러한 근심걱정이 사라지게 되는 꿈이 바로 머리카락 잘리는 꿈입니다.

머리 잘리는 꿈

머리 잘리는 꿈은 길몽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자기와 관련된 누군가가 해를 입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 속에 있는 거머리 보는 꿈

물에서 헤엄치고 있는 거머리를 보는 꿈은 대단한 길몽으로 생각지도 못한 횡재수가 생겨서 많은 재물과 금전이 들어오는 것을 상징합니다.

 

거머리가 몸 속으로 파고 들어오는 꿈

예상하지 못한 사고나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거나 집안에 우환이나 좋지 못한 일이 생기는 것을 상징합니다.

거머리에 물려서 피나는 꿈

꿈 속에서 피를 보는 것을 길몽에 속합니다. 그래서 하는 일이나 사업에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성공하게 되거나 귀인이 나타나서 자신을 도와주어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거머리가 다리에 붙어 있는 꿈

한 두 마리의 거머리가 붙어 있는 꿈은 다른 사람이 자신이 하는 일을 방해하는 것을 암시하고 거머리떼가 붙어 있는 꿈은 하는 일이 잘 되어서 많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아주 많은 사람을 고용하게 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거머리꿈해몽

꿈속에서 거머리가 자신의 몸에 붙어 있어 거머리를 떼어내는 꿈은 길몽에 가깝습니다. 한두마리를 떼어내게 되면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을 제거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으나 너무 많은 경우에는 하는 일에 크나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우자나 첩이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

이성간의 문제가 발생해 마음이 편치 않을 꿈이에요.
배우자가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은 비밀스러운 남녀교제가 이루어지거나 뷰정한 이성간의 접촉이 형성되어 씨끄러운 말썽이 빚어지게 될 것을 의미해요.
이로 인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거나 좋지 않은 평을 받을 수 있으니 떳떳하지 못한 교제를 진행중이라면 조만간 깨끗이 정리하는 것이 좋은 꿈이랍니다.

배우자가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

씨끄러운 말썽이 빚어지게 될 꿈이에요.
배우자가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은 바밀스런 남녀 교제나 부정한 이성간의 접촉이 형성되는 것을 뜻하지요. 즉 자신에게 맞지 않은 상대를 만나게 되어 난처한 입장에 놓여지게 되거나 달갑지 못한 일이 생기게 되어 평소 친분이 있던 사람과 다투게 될 꿈이랍니다.
그러니 곤란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모든 일에 각별히 주의 하도록 하고 신경 써서 행동하도록 하세요.

머리 빠지는 꿈

머리카락은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것은 근심과 걱정을 하게된다는 의미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대머리되는 꿈

대머리되는 꿈은 다양한 해몽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맞다고 생각하는 것에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머리가 되는 꿈은 현재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을 반영합니다. 자신감 위축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라고 할수 있습니다.

 

 

흰머리 나는 꿈

흰머리가 나는 꿈은 얼핏 보면 흉몽 같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흰머리가 상징하는 것은 ‘명예’와 ‘지위’입니다. 따라서 영화로움이 앞에 놓여 있다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우환이 사라지고 장애가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리에 총맞는 꿈

머리에 총맞는 꿈은 생각만 해도 뒤숭숭합니다. 하지만 해몽으로는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남아있는 응어리가 풀려나가는 길몽이라고 봅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도움을 받거나 새로운 사랑을 찾아나가는 것으로 실현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꿈

머리카락은 협조자, 수명, 인품, 자만심, 근심거리, 흉계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근심과 걱정을 하게 되는 것으로 발현되기도 합니다. 또는 자신의 명예나 협조세력, 능력 또는 권리등이 상실되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머리 자르는 꿈

머리를 자르는 꿈은 좋은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머리카락은 걱정거리로 해몽이 가능하고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스스로 걱정거리를 없앤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 의하여 머리카락을 억지로 잘리게 되면 가족에게 불행한 일이 생긴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거머리가 피부 속에 파고드는 꿈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게 될 꿈 입니다
꿈에서 거머리는 고약한 심성을 가진 사람을 상징 하기 때문에
거머리가 피부속으로 파고 들어가는 꿈은 큰 피해와 말썽 곤란을 치르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유없이 자신을 비방하는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거나
사소한 일로 사람들과 시비가 붙어 불쾌한 기분을 느끼게 될 꿈 입니다
한동안은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언행에 신경써서 마음 고생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머릿니(머리 이)가 우글거리는 꿈

머릿니(머리 이)가 우글거리는 꿈에서 ‘이’는 근심 걱정 우환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걱정이나 우환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이를 털어냈다면 우환이 사라졌다고 봐도 됩니다.

머리에서 이가 나오는꿈

아무리 노력해도 결과가 그리 좋지 못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 하는 꿈으로 해몽 가능 합니다.

허공에서 한없이 떨어지다 머리를 다치는 꿈

 

허공에서 한없이 떨어지다 머리를 다치는 꿈을 꾸게되면 고비를 면치 못하던 일이 차차 풀리기 시작하며, 새로운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조상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어주는 꿈

조상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어주는 꿈을 꾸게되면 심각한 질병에 걸리거나 위험한 일을 당하게 된다.

머리를 감거나 말쑥하게 단장하는 꿈

머리를 감거나 말쑥하게 단장하는 꿈을 꾸게되면 늘 걱정하던 문제들이 잘 풀리고 뜻하지 않은 손님이 찾아온다.

머리에서 비듬이 떨어지는 꿈

머리에서 비듬이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난처한 문제로 걱정하지만 곧바로 해결된다.

소뿔이나 소머리에 받히는 꿈

소뿔이나 소머리에 받히는 꿈을 꾸게되면 가까운 친구나 동료, 가족, 친지들에게 배신을 당해서 충격을 받을 징조다.

 

쥐구멍에 머리만 내민 채 밖을 살피는 꿈

쥐구멍에 머리만 내민 채 밖을 살피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주시하는 사람이 생긴다.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선회하는 꿈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선회하는 꿈을 꾸게되면 좋지 못한 소식을 듣게 되고 귀찮은 일에 휘말려 지난 일을 뒤돌아보게 된다.

머리를 빗을 때 비듬, 이 등이 떨어지는 꿈

머리를 빗을 때 비듬, 이 등이 떨어지는 꿈은 고민되고 근심, 걱정스러웠던 일이나 꼬였던 일이 일시에 풀린다.

처녀나 총각이 머리를 길게 한 꿈

처녀나 총각이 머리를 길게 한 꿈은 고집이 세긴 하나 모든 일에 열정적이고 솔선수범하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야, 멋을 내기 위해 머리를 깎거나 손질하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예상의 못했던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된다.

 

머리를 감거나 깔끔하게 빗은 꿈

머리를 감거나 깔끔하게 빗은 꿈은 걱정하고 근심하던 일이 잘 해결되고 멀리서 반가운 손님이 온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보이는 꿈

머리카락이 하얗게 보이는 꿈은 장수하고 운수 대통할 징조이다.

머리카락이 엉켜서 빗질하기가 어려운 꿈

머리카락이 엉켜서 빗질하기가 어려운 꿈은 근심, 걱정거리가 생기고 하는 일마다 잘 풀리지 않는다.

이발소에 갔는데 자기보다 먼저 머리를 깎고 있는 사람을 보는 꿈

이발소에 갔는데 자기보다 먼저 머리를 깎고 있는 사람을 보면 회사, 단체 등에서 동료가 성과를 올리고 실력을 인정받아 자기보다 먼저 진급, 승진을 하게 된다.

 

머리를 빡빡 깎은 여자를 보는 꿈

머리를 빡빡 깎은 여자를 보는 꿈은 자신이 믿고 의지해 오던 사람과 결별하게 된다.

다른 사람에 의해 강제로 머리가 잘리는 꿈

다른 사람에 의해 강제로 머리가 잘리는 꿈은 직계 가족(배우자, 자녀) 중 누군가가 해를 당하게 된다.

머리카락이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식사하고 있는 꿈

머리카락이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식사하고 있는 꿈은 근심, 걱정거리로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될 징조이다.

승리라고 적혀진 수건을 머리에 맨 꿈

승리라고 적혀진 수건을 머리에 맨 꿈은 정신적으로 어려운 문제에 직 변하지만 잘 극복해 나간다. 인기인으로서 상당한 재력을 갖게 될 자식을 출산하게 된다.

주 가 쥐구멍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본 꿈

주 가 쥐구멍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본 꿈은 자기 자신이나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사람 이 있음을 의미한다. 창고에 쌓아 둔 곡식을 쥐들이 나타나 먹어 치운 꿈은 하고 있는 일이나 큰 사업이 크게 번창한다.

머리카락이 입속에 가득 찬 꿈

머리카락이 입속에 가득 찬 꿈은 집안에 병자가 생겨 오래도록 고생을 한다.

머리를 풀고 공중을 날며 자기의 머리를 휘어잡는 유령을 보 는 꿈

머리를 풀고 공중을 날며 자기의 머리를 휘어잡는 유령을 보 면 정신병이나 두통을 앓게 된다.

개펄에서 용의 머리를 캐내는 꿈

 

개펄에서 용의 머리를 캐내는 꿈은 아이가 커서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권세를 얻게 된다.

여행 도중 머리에 벼락을 맞는 꿈

여행 도중 머리에 벼락을 맞는 꿈은 간질병이 발병할 수 있고 폭풍우를 만나면 노이로제 증상이 생긴다.

산머리에서 누런 구름이 올라오는 꿈

산머리에서 누런 구름이 올라오는 꿈은 사시사철 모두 길조이다.

공중을 날며 자신의 머리채를 잡는 유령이 등장하는 꿈

공중을 날며 자신의 머리채를 잡는 유령이 등장하면 정신병, 두통과 같이 머리와 연관된 병을 얻게 된다.

수염과 머리카락이 온통 하얗게 보이는 꿈

수염과 머리카락이 온통 하얗게 보이면 자식에게 근심이 있다.

 

고삐 풀린 외양간의 소가 머리를 밖으로 내밀고 있으는 꿈

고삐 풀린 외양간의 소가 머리를 밖으로 내밀고 있으면 이흔 또는 별거를 하거나, 재물이나 고용인 등을 잃게 된다.

거머리를 보는 꿈

거머리를 보면 재물을 잃는다.

머리가 일곱 개 달린 뱀이 물속에 있는 꿈

머리가 일곱 개 달린 뱀이 물속에 있는 꿈은 진리의 서적을 출간하거나 희귀한 보물을 얻는다.

뱃머리에 청기, 홍기 등의 깃발이 꽂힌 배를 혼자 타고 떠내려가는 꿈

뱃머리에 청기, 홍기 등의 깃발이 꽂힌 배를 혼자 타고 떠내려가면 어떤 일을 수습하지 못하고, 병원에 가게 되거나, 가까운 시일 안에 불행한 일이 있게 된다.

 

호랑이나 사자 등의 머리나 가죽 또는 모피 물품을 얻으는 꿈

호랑이나 사자 등의 머리나 가죽 또는 모피 물품을 얻으면 동업자나 재물을 얻게 된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머리를 숙이는 꿈

상대방이 자신에게 머리를 숙이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주장을 인정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머리가 용, 호랑이, 사자 등의 머리로 변하는 꿈

자신의 머리가 용, 호랑이, 사자 등의 머리로 변하면 고급 관리, 단체장, 장성 등 모임의 우두머리가 될 징조이다.

꿈에 머리가 아프는 꿈

꿈에 머리가 아프면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하고 보통 사람은 만사가 순조로 와진다.

 

전투에서 적장의 잘린 머리를 보는 꿈

전투에서 적장의 잘린 머리를 보는 꿈은 대사가 순조롭고 큰일의 성취되어 명예, 권세 등을 얻게 된다.

머리카락이 검어지는 꿈

머리카락이 검어지면 부귀를 얻을 징조이고, 머리가 백발이 되면 장수할 징조이다.

머리에 뿔이 두 개 나는 꿈

머리에 뿔이 두 개 나는 꿈은 타인과 싸우게 된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머리를 숙이는 꿈

상대방에게 자신의 머리를 숙이면 수긍을 뜻하며 누군가에게 복종할 일이 생긴다.

여러 개의 동물 머리가 한 곳에 붙어 있으는 꿈

여러 개의 동물 머리가 한 곳에 붙어 있으면 한 집단에 두 가지 이상의 사상이나 이념 등이 발생하여 파가 갈라짐을 상징한다.

마차에 말 또는 말머리가 없으는 꿈

마차에 말 또는 말머리가 없으면 부귀와 영화를 얻을 징조이고 말은 실무자 또는 안내자와 동일시된다.

돼지머리를 제사상에 올리는 꿈

돼지머리를 제사상에 올리는 꿈은 자신이 한 일 또는 작품으로 남에게 칭찬을 받거나 어떤 사랑으로부터 물질적인 보답을 받게 된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 머리가 깨어져 죽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져 머리가 깨어져 죽는 꿈은 어려운 사업이 풀리기 시작하고 좋은 생각을 가지고 새로 운 사업 계획을 세우게 된다.

실, 머리카락, 끈 등을 풀는 꿈

실, 머리카락, 끈 등을 풀면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근심이 사라진다.

자신의 양쪽 다리에 거머리가 붙은 꿈

자신의 양쪽 다리에 거머리가 붙은 꿈은 많은 재물을 얻어 사람을 고용할 일이 생긴다.

상대바잉 머리를 빗고 가는 꿈

상대바잉 머리를 빗고 가는 꿈을 꾸게되면 모두 자기를 배척하거나 고통스럽게 한다. 한편으로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다.

돼지머리를 고삿상에 올려놓는 꿈

돼지머리를 고삿상에 올려놓는 꿈을 꾸게되면 질병을 앓던 사람이 점점 좋아지고 회복될 조짐이며, 재물도 조금씩 늘어날 길몽이다.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우는 꿈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우는 꿈을 꾸게되면 머지않아 친인척에게 불길한 소식이 오거나 자신의 신변에 상서롭지 못한 일들이 생긴다.

빠졌던 머리털이 새로 나는 꿈

빠졌던 머리털이 새로 나는 꿈을 꾸게되면 건강이 호전되고 수명도 길어지며, 사업가에게는 새로운 협력자가 생길 것이다.

입 안이 머리카락이 가득 차 있는 꿈

집안이나 친인척 사이에 우환이 생겨 불안해질 징조다

머리에 뿔이 하나 나는 꿈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거나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 머리에 뿔이 두개가 나면 좋지 않는 꿈입니다. 다른사람과 심하게 다툴 일이 생기게 됩니다.

 

갑자기 대머리가 되는 꿈

다른 사람과 시비와 다툼이 있으며 자녀와 관련해서 궂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머리에 왕관을 쓰는 꿈

자신의 모습을 세상에 과시하게 됩니다. 누군가가 관을 만들어 씌어주는 것은 자격증이나 신분증을 갱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이한 머리모양으로 거리를 활보하는 꿈

생활의 이변이나 어떤 중대한 변화가 나타날 것을 암시합니다.

머리를 단정하게 가다듬는 꿈

그 동안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자신뿐만 아니라 가정에도 좋은 일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기존에 하고 있던 머리모양에 싫증이 나서 퍼머를 하는 꿈

어떤 모양이든 헤어스타일을 바꿔보는 꿈은 생활방식, 환경, 심경에 작은 변화가 나타날 징조입니다.

유독 검은 머리카락만을 보는 꿈

일이 지속되어 부와 명성을 얻게 된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는 꿈

머리카릭 전체가 하얗게 변하게 되면 한동안 어려웠던 일이 원만하게 해결이 될 징조이고 무병장수할 징조입니다.

자른 머리를 천장에 달아놓는 꿈

누군가의 도움을 받거나 급히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길 징조다.

떨어지는 물건에 머리를 다치는 꿈

웃어른에게 나쁜 일이 생기거나 미움을 받게 될 징조이다.

머리에 비듬이 떨어지는 꿈

난처한 문제로 걱정하지만 곧바로 해결된다.

머리에 족두리를 쓰고 거울을 보는 꿈

권세 있는 사람이나 반가운 사람을 만난다.

상대방이 머리를 빗고 가는 꿈

 

모두 자기를 배척하거나 고통스럽게 한다. 한편으로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다

자신의 머리가 용, 사자, 호랑이의 머리로 변하는 꿈

고급관료, 장군, 기타 단체장 등 조직의 우두머리가 된다.

전쟁터에서 적장의 머리를 베어 오거나 보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권세와 명성을 얻는다.

경쟁자의 머리가 나타나는 꿈

중책을 훌륭하게 완수하여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되고 인정받는다.

머리에 혹이나 뿔이 생기는 꿈

조직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자신의 능력이 주목 받는다.

 

서로 머리를 맞대고 누워 있는 꿈

서로 다른 단체, 회사, 경쟁조직간에 화합을 이루고 어려운 일이 잘 풀린다.

머리통을 여러 개 갖는 꿈

하는 일 마다 순조로워 앞날이 번창할 것을 예견하는 길몽이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 머리를 다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특이한 아이템으로 성공하거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난다.

여러 개의 동물 머리가 함께 붙어 있는 꿈

한 조직에 두 가지의 계파나 이념이 있어 두 파벌로 갈라져 있음을 뜻한다.

 

머리를 감는 꿈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근심 걱정이 해결되어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될 조짐이다.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을 꾸게되면 새로운 직장을 구하게 될 길몽이다.

머리에 월계관을 쓰는 꿈

어떤 경쟁에서 승리하고 최고의 권리나 영광이 뒤따르며 큰 명성을 얻는다.

머리를 숙이는 꿈

남이 머리를 숙이는 것을 보면 자기의 주장이 관철될 징조다.

 

머리를 수술하는 꿈

자신의 작업성과나 작품에 대해 평가받는다.

자신의 머리가 맹수의 머리로 변하거나 맹수의 머리를 구하는 꿈

중요한 일이 성사가 되거나 권리, 명예를 얻고 우두머리가 된다.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쫒기는 꿈

하는 일이 심하게 꼬여 정신적으로 큰 괴로움을 당한다.

자신이 대머리가 되어 놀란 꿈

남들 앞에서 발표하는 일에 대해 극도로 두려워함을 나타내거나 비밀이 탄로날까 매우 불안해 한다는 암시이다.

남편의 대머리를 치료하려고 약을 머리에 발라주는 꿈

정력 쇠퇴와 직장에서의 명퇴, 퇴직, 해직 등의 불안함이 꿈으로 나타난 것이다.

머리가 나오는 꿈

머리는 소뇌부, 영수, 정신적 우두머리, 두목 등 최고 경영자를 상징한다. 뒤통수는 후원자, 이면, 배후관계를 뜻합니다.

대머리가 되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꿈

정력 쇠퇴, 능력저하, 자신감 등이 점점 떨어져 불안함을 나타낸다.

머리가 여러 개 달린 뱀을 본 꿈

 

머리가 여러 개 달린 뱀을 본 꿈을 꾸게되면 머리가 여러 개 달린 뱀을 보면 여러 가지 사업을 벌여 몸과 마음이 고달프지만 노력한만큼 성과를 얻는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자리 순위 모음  (0) 2021.02.08
동성에게 인기많은 별자리 랭킹  (0) 2021.02.08
잘맞아서 기분나쁜 별자리별 성격  (0) 2021.02.08
머리에 관한 꿈해몽  (0) 2021.02.08
머리에 관한 꿈해몽 2  (0) 2021.02.08
머리에 관한 꿈해몽 3  (0) 2021.02.08
머리에 관한 꿈해몽 4  (0) 2021.02.08
MBTI 성격 유형별 평균 소득  (0) 2021.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