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왜 우주 사진은 잘려있을까? (데이터주의)

by 후치 네드발 2021. 1. 27.
반응형

 

 

우주 사진 보다보면 이런 거 많이 보지 않았어? 옆에 잘려서 나오는 것들

 

난 음모론 같은 것도 많이 보다보니, 일부러 NASA에서 자른 줄 알았어 ㅋㅋㅋㅋ

외계인이라도 나왔나????? 막 이러면서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나사에서 그 궁금증을 직접 풀어줬다 ^0^

부족한 영어실력이지만 대~충 해석해봤어

 

 

 

 

왜 허블망원경으로 찍은 사진에 “계단” 같은 부분이 있을까?

 

 

이 어두운 부분은 사실 데이터가 없는 부분임

 

내 생각처럼 외계인이 찍혀서 일부러 자른게 아니라 ㅋㅋㅋ 애초에 찍지 못해서 자료가 없는것

근데 왜 저렇게 계단져 있느냐 ... 

 

그건 ⬇️⬇️⬇️⬇️

 

 

 

 

 

 

이렇게 각자 다른 카메라로 찍기 때문!

A카메라로 저부분 찍고

B카메라로 찍고

C카메라로 찍고

 

이 A,B,C 카메라들은 넓은 부분들을 찍고

 

 

 

 

나머지 부분은 PC라는 카메라(행성 전용 카메란가봄.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어^^;)가 찍는데

이 부분은 작은 부분을 찍지만 성능이 더 좋대

 

 

 

그래서 찍은 것들 다 합치면 이렇게 사진이 잘린 부분이 생기는 거지 

 

결국 저 계단 모양으로 잘린 건 우리가 못 보는, 허블이 찍지 못한 부분임

 

 

 

 

*

 

별거 아니지만 흥미롭지 않니?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나만의 음모론은 저멀리...

 

 

이대로 잘린 우주 사진만 보기 아까우니까 고화질 사진도 투척하고 간닷!

 

 

 

 

 

 

 

 

 

 

 

출처 : 

https://twitter.com/nasahubble/status/1026860693688070146?s=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