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NT 기질의 Teaching Style

by 정보 채널 2021. 1. 24.
반응형

* NT 기질의 Teaching Style 


+학생들에게 개인주의, 자율, 성취를 고무시키고,
이성적, 비평적, 독립적 사고자가 되길 원한다.
+학생들이 배우는데 열심이길 원하고 적어도 자기-동기화 하길 원한다.
+학생들이 통찰적 질문을 했을 때 NT교사들은 진정한 배움이 시작되었다고 느끼며,
높은 수준의 이성적인 질문을 했을 때 기쁘게 생각한다.
+강의나 대화에서, 특정 단어를 조심스럽게 선택하고 의미의 전달을 정확하게 한다.
+교사들은 전문 분야를 사랑하고 학생들에게 이런 열정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더 알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고 세상의 진리를 나타내는 이론들을 연구한다.


★ENTJ
+학생들 사이에서 리더십을 행사하고 도전받길 기대
+분류, 요약, 일반화, 증거인용과 같은 능력을 개발하도록 학생들을 격려
+그들의 과목에서 발명적인 시도를 하길 좋아함
+학생들을 향상시킬 전략을 찾고, 학생들을 향상시킬 행동들을 정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능력 안에는 자신감이 스며있고 적당한 과정을 계획

-동료들과 리더십 갈등을 겪음
-다른 사람들의 견해를 존중해 줄 필요
-그룹이나 개인에게 과도한 권력을 행사
-논리적 원리로 움직이기 때문에 쉽게 자신들의 방법을 바꾸려하지 않음


★INTJ
+학생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말할 때 가장 에너지를 얻음
+학생들을 더 유능한 사고자로 키우는 것을 좋아함
+학급에서 새로운 개념을 적용
+학생들이 미래를 보는 시각과,
지금의 행동들이 어떤 결과를 이끌어 낼지 예측하는 시각을 기르도록 함
+강의는 상상적인 통찰과 타당한 정보들을 포함

-정보로써 가치가 없는 개념을 과도하게 지식화하려고 함
-도중에 행동을 변화시키기 어려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학생들이 묻는 것을 싫어함
-교과서와 교과과정을 효과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모든 가능한 방법들을 상상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냄


★ENTP
+같은 교과과정을 가르치더라도 새로운 방법으로 설명
+독창적인 것을 적용만 하면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고 격려
+논쟁에 참여하고 혁신적으로 생각해 보도록 격려
+교실은 변화를 일으키는 자극적인 교재들과 그림들로 가득 차 있으며
흥미진지하게 만듬

-호기심으로 인해 기존 교과과정을 무시하는 경향
-예측 가능한 수업을 원하는 SJ학생들은 과도한 혁신에 질려버릴 수 있음
-교실청소, 시험점수 매기기, 숙제 점검과 같은 일상적인 과업을 간과해 버림
-문제해결의 단계를 구체적으로 제공하는데 실패할 수 있음


★INTP
+정확성과 진리를 탐구하기 위해 이론과 가설을 이끌어 내고 시험해 봄
+학생들은 교사가 제공할 수 있는 객관적인 비평으로부터 이익을 얻음
+현실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조직
+지식의 모든 복잡성을 잘 다룸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도록 학생들을 격려

-풍자적, 반어적, 신랄한 단어를 사용하여
학생을 자신감이 없거나 열등한 사람으로 느끼게 만듬
-설명이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보다는 더 복잡하게 만들 수 있음
-교과서의 지식에 너무 빠져있게 됨
-논리성을 너무 강조하게 되어 인간적 요소를 무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