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 기도문

by 후치 네드발 2020. 10. 1.
반응형

ISTJ

주님, 내일부터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디테일에 신경을 덜 쓸 수 있게 해주십시오. 오늘은 할 일이 있으니, 내일 아침 근무시간부터 효력이 있게 해주세요. 아니, 정확히 달력 날짜로 내일부터 해주십시오. 밤 12시에요. 오늘 밤 12시요. 그게 내일 0시지요. 그렇게 해주세요. 정확히 해주세요. 못 할 것 같으면 말씀해주세요. 제가 직접 해야 맘이 놓입니다. 아멘.  

ISTP

주님, 제가 사람들의 감정이란 것을 잘 헤아릴 수 있는 능력을 주소서. 대다수의 인간이 과잉 감정반응하는 과오를 용서해주소서. 그들의 잘못입니다. 그래도 저에겐 감정을 헤아릴 능력이 필요합니다. 아멘. 

ESTP

주님, 제가 벌인 행동에 책임을 지는 성숙함을 주소서. 이 기도를 하는 이유는 그렇게 너무 많은 실패를 했기 때문입니다. 아시죠? 그러나 그 실패에 제 탓은 별로 없었습니다. 제 책임인 일에만 책임을 지는 성숙함을 내려 주시옵소서. 

ESTJ

주님, 제가 월권을 남발하거나, 전문가에게 설교하거나, 회사 업무를 혼자서 모조리 처리하려 들지 않도록 지켜 주소서. 그러나 주님도 일을 못하겠으면, 말씀만 하소서, 모든 일은 마땅히 제대로 굴러가야 합니다. 천국에도 문제가 좀 있어보입니다. 말씀만 하소서. 제가 달려가리이다. 

ISFJ

주님, 제가 좀 느긋해지도록 도와주십시오.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형태의 느긋함이어야 하나이다. 

ISFP

주님, 제가 저의 권리를 좀 더 당당하게 주장할 수 있는 힘을 주옵소서. 너무 폐가 되지 않는다면, 시간이 나실 때, 다른 일을 하시다가 짬이 좀 나실 때라든지, 혹은 너무 심심하실 때면 좋지 않을까요. 물론 그 때까지 이 기도를 기억하신다면. 역시 너무 폐가 될까요? 제가 불쌍하다는 생각이 진정 드실 때만이라도 도와주시면 제가 굉장히 만족할 것 같습니다. 

ESFP

주님, 반가워요. 덥지요? 제가 인생을 좀 더 진지하게 여기도록 해 주세요. 너무 느긋하고 놀기를 좋아해서 문제가 되는 것 같아요. 특히 각종 사교모임과 댄스파티에도 좀 더 진지하게 임하고 싶나이다. 아멘.

ESFJ

주님, 아멘. 저에게 인내심을 주소서. 당장 주소서. 지금 바로 말입니다.

INFJ

주님, 제가 매사에 완벽주의자처럼 굴지 않도록 지켜주소서(띄어쓰기가 맞았나이까).

INFP

주님, 제게 제발 제가 시작한 일을 끝낼 수 있는 ....

ENFP

주님, 제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그래서 한 번에 하나의 일만 - 앗 고양이다!

ENFJ

주님 제 능력이 닿는 일만 제 힘으로 처리하게끔 하오시고, 나머지는 주님을 믿고 온전히 맡길 수 있는 믿음을 주소서. 혹여 기도를 들어주시려거든 그 내용을 서면으로 남겨주시기를 청하옵나이다.  

INTJ

주님,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열린 마음으로 들을 수 있게 해주소서. 그런데 대부분의 아이디어랄게 졸렬하고 식견이 짧습니다. 아멘. 

INTP

주님, 저는 독립적이려고 하는 태도가 지나쳐 문제가 되옵니다.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충고를 주소서. 너무 자세하게는 말고 넌지시 영감만 주소서. 그러면 제가 알아서 제 식대로 정밀하게 개량해서 쓰겠나이다. 아멘.

ENTP

주님, 오늘 하루만은 반항심을 눌러두고, 기존의 확립된 전통과 방법론을 잠자코 따를 수 있게, 제게 고분고분한 태도를 주소서. 주님 번복해서 죄송합니다. 하루 종일은 못할 것 같습니다. 몇 분이라도 따를 용기만 주시면 감사하겠나이다. 

ENTJ

주님, 제게 느긋함을 주소서. 그리고 매사를 서두르독 황그비히 하는스봐곤을 고치게하ㅗ섯.

반응형

댓글